CNN MONEY지가 알려주는 돈버는 25가지 방법
Submitted by on Tue, 2013-08-27 15:48
CNN MONEY지가 알려주는 돈버는 25가지 방법
집을 수리할 땐 화장실을 제일 먼저 고쳐야 집 값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은퇴시 안정된 생활을 위해서는 401(k)를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돈을 모아 편안한 노후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CNN머니는 ‘부자되기 25가지 방법’ 보도를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돈 모으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1. 부엌보다 화장실 수리를 먼저하라. 화장실이 깨끗해야 집 값을 제대로 받는다.
2. 모기지 재융자를 해야한다. 이자율을 1%포인트라도 내리면 가계에 도움이 된다.
3. 다운페이는 최소한 20% 이상하는 것이 좋다. 20% 미만은 모기지보험(PMI)을 필수로 해 이자율을 0.5%포인트 높인다.
4. 집, 자동차 융자, 신용카드 등 대출로 갚아야 하는 돈은 연봉의 36% 이하를 유지한다.
5. 집을 고칠때 종업원 상해보험에 가입된 사람을 고용해야 안전하다. 보험 없이 집안에서 일하다 다치면 집 주인이 책임을 져야한다.
6. 401(k)에 가입하라. 투자하는 돈에 대한 세금은 은퇴 전까지 공제 받는다.
7. 주식에 투자하자. 장기간 투자시 연평균 주식 수익율이 10.5%로 가장 높다. 단기간 투자는 위험부담이 있다.
8. 주식은 분산 투자한다. 전체 주식 투자 금액의 10% 이상을 한 회사로 집중하지 않는다.
9. 뮤추얼펀드의 연회비는 총 투자금의 1%를 넘지 않는다.
10. 은퇴시 안정된 생활을 하려면 현재 연봉의 25배를 모은다는 목표를 세운다. 생활비 상승과 인플레이션을 고려해야 한다.
11. 주식 투자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시작하라. 잘 모른다면 보험이나 헤지펀드로 눈을 돌려라.
12. 연봉의 최소 10%를 저축한다. 부를 축적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13. 비상시 최소 3개월 생활할 수 있는 돈은 저축해 놓는다. 아이가 있으면 최소 6개월 생활비가 있어야 한다.
14. 세명의 자녀를 대학에 보낸다는 목표로 돈을 모으는 것이 좋다. 자녀가 실제 대학에 가면 금전적 여유가 저절로 생긴다.
15. 생명보험은 필수다. 갑작스런 죽음을 맞았을 때 배우자와 자녀에게 여유 자금을 남길 수 있다.
16. 보험에 들을 때 본인 부담액(Deductable)을 최대한 높인다. 프리미엄을 최고 25%까지 절약할 수 있다.
17. 크레딧카드 빚은 제때에 매달 갚아라. 연체료를 최대한 피한다.
18. 신용 점수를 최대한 높이려면 각종 요금 청구서의 납입 날짜를 지키고 신용카드 한도액의 30% 이하만을 쓴다.
19. 소셜번호나 은행계좌번호를 절대 남에게 유출하지 않는다. 신분 도용 피해는 재산 손실과 직결된다.
20. 차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 차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사용하는 것이 최고의 절약 방법이다.
21. 2~3년 안에 차를 바꿀 계획이면 무조건 리스 차량을 선택한다. 수천달러를 아낄 수 있다.
22. 컴퓨터는 최신품을 사지 않는다. 3개월만 지나도 가격은 수십에서 수백달러 떨어진다.
23. 비행기 티켓은 최대한 일찍 구매한다. 비행 날짜가 가까워 질수록 가격은 올라간다.
24. 항공사 마일리지는 외국으로 나갈 때 사용한다. 국내선 가격이 250달러 이하라면 현찰로 사는 것이 이득이다.
25. 전자제품을 살 때 추가 워런티를 구입하지 않는다. 단, 랩톱의 경우 추가 워런티를 사는 것이 좋다. 하드 드라이브나 화면은 언제든지 고장날 수 있기 때문이다.